요리스크랩

[스크랩] 맛있는 꼼수,시판제품으로 근사한 훈제연어 스테이크가 3분이면 끝!!

꿈낭구 2012. 12. 3. 21:47

오늘 소개해 드릴 요리는

'핫스모크 연어'란 시판제품을 이용해

3분 아니 손만 조금 빠르게 움직인다면

2분 안에도 만들 수 있는 훈제연어 스테이크입니다.

ㅎㅎㅎ

 

 

 

요녀석이 바로,,,

 제가 넉넉하게 3분 걸려 만든 훈제연어 스테이크입니다.

 

 

도저히 3분안에 만들었단 것이 믿을 수 없을만큼 넘흐나 먹음직해 보이지 않나요?!?

막 강요하공...ㅋㅋ

실은 일케 만든 저도 놀랬다나뭐라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분 훈제연어 스테이크를 가능하게 한 제품은 바로 요것,,,

진승글로벌푸드(주) 에서 출시한 핫스모크 연어입니다.

 

 

남편이 훈제연어요리를 좋아해서

마트에 가면 늘 훈제연어 코너를 어슬렁어슬렁 거리는데요.ㅋ

며칠전,,,

여느때와 다름없이 롯데마트  훈제연어코너를 기웃거리다

신제품인것 같다며 남편이 발견한 제품입니다.

200g 에 8,800원

150g * 2 에 10,900원이였는데...

저는 남편의 성화에 200g짜리 2개를 업어왔습니다.

연어가 비싼데 1개에 8,800원이면 비싼것이 아니라며 한번에 너댓개를 구입하려는 남편에게..

맛을 보고 맛있으면 나중에 또 구입을 하자고 간신히 달래가면서뤼...

마트에서 떼 쓰는건 어린 아이뿐만이 아닌가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 와서 먹어보니...

와우~~~~!!

완전 맛이 대박인거 있죠??

 

 

 

 

 

 

그럼 제가 어떻게 3분 안에 훈제연어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었는지

바로 보여드릴께요.

 

 

핫스모크 연어를 개봉하면 이렇게 진공포장된 훈제연어와 소스가 들어있는데요.

 

 

 

 

 

 

소스는 홀스래디쉬 소스로...

 케이퍼도 같이 들어있답니다.

 

 

 

 

 

 

핫스모크 연어는 HACCP인증도 받은 제품이라 일단은 안심!!!ㅎ

 

렌지에 40초정도만 데우면 훈제연어 조리끝입니다.

 

 

 

 

 

 

렌지에 40초정도 데우니 이렇게 기름이 살짝 올라와서 반들반들해지공...ㅎ

이 상태로도 맛있지만...

 

 

 

 

 

 

같이 들어 있는 홀스래디쉬소스를 뿌리고...

케이퍼 올리고...

어린잎 채소를 올리면

훈제연어 스테이크 완성입니다.

 

 

넉넉잡아 3분 이란 것은 핫스모크연어를 렌지에 돌리고

어린잎채소를 씻고 접시에 셋팅하는 시간으로...

동작만 빠르다면 2분안에도 훈제연어 스테이크를 완성할 수 있는것 맞지요?!?ㅎㅎ

 

 

 

 

 

 

 

 

 

 

살도 무지 두툼하여 식감도 좋을뿐더라...

저는 회를 못먹어서 그런가 일반 훈제 연어는 회같은 느낌이라 솔직히 맛나게 즐기지 못하는 편인데

이렇게 알맞게 폭 익힌 훈제연어 스테이크는 넘 맛있는거 있죠!?!

간도 딱 맞고 담백하면서도 훈제향이 솔솔 나는것이...

남편보다 제가 더 핫스모크연어에 완전 빠져버렸어요.ㅎ

 

 

 

 

 

 

전자렌지에 데워 소스 뿌리고 어린잎 채소만 올렸을뿐인데

일류 레스토랑 훈제연어 스테이크가 전혀 부럽지 않은 뽀다구가 좔좔~~~ㅎㅎ

그래서 말인데요.

요렇게 만들어 손님초대요리에 내놓아도 넘 좋을것 같아요.

뭐 우리끼리 먹어도 좋지만여~ㅋ

 

 

 

 

 

 

그런데

어제 남편이 퇴근길에 봉지에 뭘 싸들고 흥분해서 들어왔더라구요.

바로 요건데요.ㅋ

 

 

퇴근길에 커피를 사러 훼미리마트에 들렸는데...

며칠전 롯데마트에서 구입했던 핫스모크연어의 소포장이 있길래

반가운 맘에... 또 궁금하여 사들고 왔다는 겁니다.

자기가 먹고 싶어 구입했으면서 제가 좋아해서 사온거라 이쁜 거짓말을 하면서...ㅋ

 

 

훼미리마트용 핫스모크 연어는 80g으로 3,500원이였구요.

 

 

 

 

 

 

내용물은 핫스모크 연어와 일회용 접시가 들어있었어요.

 

 

 

 

 

 

아마도 훼미리마트가 편의점이다 보니

구입해서 즉석에서 렌지에 돌려 먹을 수 있도록 접시까지 챙겨 포장을 했나봅니다.

롯데마트처럼 소스는 들어있지 않았지만...

요것만 먹어도 뭐 맛있으니...ㅎ

배고플때나 출출할때...

또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주로...

요거 꽤 괜챦겠죠?!?

울남편은 배가 고파서 훼미리마트에서 일단 하나 까잡숩고 왔답니다.ㅋ

 

 

 

 

 

 

저는 훼미리마트용 핫스모크 연어를 렌지에 돌린후,,,

집에 있는 소스,,, 허니 머스터드와 발사믹크림을 좔좔 뿌려먹었는데...

울남편은 요거이 더 맛있다고 하네여~

롯데마트용 핫스모크 연어에 들어있는 홀스래디쉬 소스는 달콤하면서도 매운맛이 살짜기 있어

매운걸 못먹는 남편에겐 이렇게 집에 있는 소스를 뿌려먹는것이 더 좋았나봐요.

저는 뭐 ,,,

저는 뭐 ,,,

음~~~~!!

다 좋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만 한가지,,,

 롯데마트용 핫스모크 연어는 크기가 커서 밥이랑 같이 먹기에 조금 벅찼는데(?)...ㅋ

훼미리마트용 핫스모크 연어는 80g 정도로

밥이랑 같이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고 , 간식으로도 딱 좋은 사이즈고...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단 장점이 있네요.

g수가 줄은 만큼 저렴한 가격에 훈제연어를 편하게 맛볼 수도 있구요.ㅎ

 

 

 

 

작지만 요것도 살이 제법 두툼한것이...

참~!! 입안이 즐겁습니다.ㅋ

 

 

 

 

처음엔,,,

 핫스모크 연어라고 해서 매운맛 연어인가 했는데...

시식해 보니

매운맛 때문에 핫이 아니고 뜨거운 훈제처리를 했다고해서 핫스모크 연어인가 봅니다.

뭐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추측이라 아닐 수도 있지만..ㅋ

어쨋거나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훈제연어는 거의 생물에 가까워

별로 친해지고 싶지 않았는데...

 핫스모크훈제연어는 알맞게 훈연돼 맛나게 구워져 완전 맘에 드는걸요!!

저처럼 일반 훈제연어를 못드시는 분들이나 생선을 별로라 하시는 분들도

맛나게 드실 수 있을것 같단 생각이 들 정도로요~

 

 

 

 

 

 

부드러우면서도 포슬하니 부서지는 연어살이 넘 고소하고 ...

예민한 분이 아니라면 비린내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담백하여...

이날,,,

남편이 훼미리마트에서 사온 핫스모크 연어를 받자마자

이런 맛있는 정보는 공유해야겠단 생각에

냉동실에 있던 롯데마트용 핫스모크 연어까지 덩달아 꺼내...

 전자렌지에 획획 돌려 비교도 해보고 사진도 찍어가며

맛나게 저녁식사를 했답니다.

아~!!

이런 맛있는 꼼수!!

정말 좋습니당~ㅎ

 

주말부터 어제까지 이런저런일로 계속 강행군을 하여

팔 한번 들어올리기가... 발 하나 옮기기가...  천근만근 이였는데...

핫스모크 연어를 먹어서 인가요?!?

손끝에 힘이 들어가면서 이렇게 포스팅 좔좔 해대고 있는 맑음입니다.ㅋ

 

                                                                           

추천꾹, 감사합니다!!^^

출처 : 야호~!! 즐거운 요리시간이다~!!!
글쓴이 : 맑음입니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