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

주말농장표 취나물무침

꿈낭구 2012. 4. 29. 23:45

 

작년 요맘때 울큰형님 댁에서 분양(?)받아온

취나물을 주말농장 밭 둔덕에 심어놓았는데

우와...이렇게 멋진 반찬이 되어줄줄이야...!!

 

 

재료 : 취나물 세 줌, 고추장1T, 매실액1T, 참기름1t,

다진마늘1t, 쪽파,들깨소금

 

 

그동안 한 번 가봐야지 하면서도

싸돌아댕기느라...ㅋㅋ 여태 못가봤는데

이렇게나 탐스럽게 자랐더라구요.

 

 

지난번 밭을 갈아 엎는다기에 쌈채소 몇 포기와

쪽파랑 대파를 밭두덕에 임시로 옮겨 심어놓고

한 번도 발걸음을 못했는데

때맞춰 내려준 비로 용케 뿌리를 내려

이쁘게 자라고 있더라니깐요.ㅎㅎ

그 중에도 이 취나물이 어찌나 싱싱하고 향내가 좋던지

모조리 잘라가지고 돌아왔답니다.

 

 

우리 구역을 대충 손이라도 보고 돌아오려고

밭고랑을 만드는데 것두 일이라고

둘이서 끙끙 앓아가며 겨우 이렇게 아우트라인만

만들었는데 삐뚤빼뚤~~ㅎㅎ

울주말농장 지주냥반헌티 또 한 소리 얻어듣게 생겼구만요.

이게 워디 맘 먹은대로 되냐구요...

일단 거름만 섞어 대강 형태만 갖춰놓고

내일쯤 모종을 사다가 심을 작정이랍니다.

 

 

몹시 고단했지만 잘라온 취나물을 씻어서

건져놓으니 제법 양이 많아서

우리 식구에겐 두어 끼니 반찬으로 족하게 생겼습니당.ㅋㅋ

 

 

소금을 약간 넣고 끓는물에 데쳤습니다.

왼손으로 찍었등만 사진이 쬐매 그렇습니다만...

 

 

보들보들하게 삶았어요.

볶아서 먹을게 아니고 데쳐서 무쳐 먹을거라서...

 

 

된장양념으로 무칠까

소금으로 파랗게 무쳐낼까...

고추장과 된장을 섞어서 무칠까?

이 생각 저 생각끝에

고추장 양념으로 정했습니다.

 

 

들깨소금을 듬뿍 넣었더니

어찌나 꼬신내가 나는지...

먹음직스럽쟈뉴?

 

참말루 이런 웰빙나물반찬이라면

얼마든지 먹는다며

셋이서 거의 쟁탈전이 벌어질 지경이었다우.ㅋㅋ

제철음식이 바로 요런게 아니긋쓔?

참말로 주말농장에서 수확해온 취나물인지라

햇빛과 바람과 때에 따라 알맞게 내려준 비로

이렇게 건강한 먹거리를 대하게 되니

감사가 절로 나옵니다.

'반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채무침  (0) 2012.05.02
특별한 돌나물 샐러드  (0) 2012.04.30
가지야채볶음  (0) 2012.04.28
장어 고추장양념구이  (0) 2012.04.25
취나물무침  (0) 2012.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