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별미밥

뽕잎밥

꿈낭구 2015. 11. 24. 18:41

요즘 아주 줄기차게 뽕잎차를 마십니당.

뽕잎차가 고지혈증에도 그 효과가 탁월허다기에

건강검진을 앞두고 관리차원으루다가

시봥 늦부지런이 났쓰요.ㅋㅋ

동무가 고지혈증에다가 고혈압으로 관리에 들어갔었는디

열심히 뽕잎차를 마신 뒤로

고지혈증과 고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왔다지뭐유?

이제는 건강검진 받기도 솔직히 쪼까 부담시럽구만요.

자신이 읎어졌다 그거긋쥬?ㅎㅎ

동무말 듣고서뤼 더 열심휘 뽕잎차를 마시고 있당게여.

차로 우려서 마시고 건더기를 냉동실에 모아놨다가

이렇게 뽕잎밥을 만들어 먹었지요.

 

재료 : 불린 쌀 2인분, 뽕잎차 건더기,무우 한 조각, 양념장,들기름, 국간장 약간

 

이 뽕잎으로 말씸디릴것 같으믄...

지가 올봄에 울주말농장서 파릇헌 어린 잎을 따서

직접 네 번이나 덖어서 만들었던 뽕잎차랑게여.

오디가 생기기 시작헐 무렵의 어린 잎이라서

아주 연허고 부드럽지요.

뽕잎차로 마시고 난 건더기를 냉동실여다가 모아뒀다가

해동을 시켜서 국간장과 들기름으로 살짝 조물조물~~밑간을 혀뒀었지요.

불린 잡곡쌀을 압력밥솥에 넣고 그 위에 뽕잎 밑간헌넘을 올리고

울주말농장표 무우를 채 썰어서 살짝 얹었지요.

무우에서 수분이 나오기 땜시로

밥물은 평상시보다 약간 덜 부어야 질퍽허지 않습니다요.

양념장은 진간장과 국간장을 섞었어요.

대파 다진것과 마늘 다진것, 참기름, 고춧가루, 통깨를 넣고

약간 빠듯헌 느낌으로 만들었지요.

국간장이 짜다 싶다믄 양파를 잘게 다져서 넣어줌 염도가 낮어지긋쥬?

김이 모락모락~~나는 뽕잎밥을 양념장으로 비벼서

맑은 콩나물국여다가 생선구이허고 아주 맛나게 먹었답니다.

 

'죽·별미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고기우엉밥  (0) 2016.01.11
전복죽  (0) 2015.12.18
매콤헌 오징어덮밥  (0) 2015.11.08
단호박죽  (0) 2015.11.07
기대 이상의 간편죽  (0) 2015.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