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요리·튀김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꿈낭구 2014. 7. 15. 13:09

 

아스파라거스 한 팩 사왔쓰요.

요렇게 베이컨말이로 만들어서 냠냠쩝쩝~!!

 

재료 : 베이컨 한 봉지, 아스파라거스 한 팩, 버터 약간

 

 

 

아스파라거스는 겉부분 뾰족뾰족 붙어있는것을

가볍게 칼이나 필러를 이용해서 떼어내는게 얌전스러워 좋답니다.

밑둥 부분을 가볍게 꺾으믄 요렇게 툭~!

끊어지는 부분이 있답니다.

그 부분은 약간 질겨서 잘라서 요리를 만들어얀디

저는 요것두 아까워서뤼 함께 먹는답니당.ㅎㅎ

끓는 소금물에 밑둥부터 넣고 데치는디

요때 버터를 약간 넣고 데치믄 풍미가 있어 좋아요.

아스파라거스 데칠때믄 넓은 용기가 적당해요.

허지만 아스파라거스를 우겨넣고 데칠 수 읎으니

몇 개 안 되는 양을 큰 냄비꺼정 동원허기도 그렇고 참 난감허지라잉?

저는 그래서 약간 깊이가 있는 볶음팬을 이용해서 데쳐요.

 

 

베이컨은 두꺼운것 보담

얄팍헌것이 도르르 말아주기에 좋구요.

 

 

데친 아스파라거스에

베이컨을 돌돌 말아서 달궈진 팬에 노릇노릇 돌려가믄서 지져줍니다.

참말루 쉽져잉?

오일을 두를것두 읎당게여.

베이컨에서 지글지글 기름이 나오닝게...

돌돌 말아진 끝부분이 먼저 바닥에 닿도록 굽는게

풀어지지 않아 편리허긋지라?

 

 

딸랑구랑 사이좋게 마주앉어서 먹을란디

간만에 이게 왠 호사냐고 좋아서 입이 귀에 걸립디당.ㅎㅎ

하숙집에서 이런 음식을 꿈이나 꾸긋어라잉?

 

 

음식을 어떤 그릇에 담아내느냐도 참 중요허당게여.

못보던 접시라공 이리저리 돌려보믄서 흐믓혀허는기

ㅎㅎ 귀헌 대접받는 기분이래여.

어느분께서

그릇은...

 음식의 가치를 다양허게 표현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씀허셨는디

그 말씀에 격허게 공감허는  울집 부녀 땜시로

그릇에 아무래두 관심이 꽂힙니당.

예전엔 화이트 직사각접시에 담아냈었는디

요것두 썩 잘 어울리는것 같쥬?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