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해물요리

연어3종세트(연어회,연어초밥, 연어샐러드)

꿈낭구 2020. 4. 11. 19:04


오래간만에 연어요리로 아주 근사한 저녁시간을 보냈어요.




숙성생연어를 주문했는데

주말인 오늘 배송이 되었네요.

연어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기로 했지요.

먼저 연어샐러드를 준비했답니다.

양배추와 적채를 깔고

그 위에 파인애플과 방울토마토를 올려주고

집에서 베란다 꽃박스에 씨 뿌려서 직접 키운 새싹채소를 수확해서

이렇게 올려줬어요.

샐러드드레싱은 올리브오일에 발사믹시초와 소금 약간, 간장 약간

양파 다져서 넣고 레몬즙도 넣었어요.

아마도 연어를 부위별로 나누어서 이렇게 보내주신것 같은데

이것을 본 순간

회로도 먹고 싶고

초밥도 생각나서

에라 몰긋다~!

연어3종세트로 만들어서 즐겨보기로 했답니다.ㅎㅎ

샐마1.5Qt 짜리 냄비에 고슬한 밥을 지어서

단촛물로 초밥용 밥을 준비했어요.

초밥에 와사비를 올려서 이렇게 초밥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연어회로 이렇게 준비를 했지요.

연어초밥과 연어회와 연어샐러드가 완성되었어요.

때맞추어 집에 온 아이가 이렇게 차려진 식탁을 보고는

군침을 삼키며 신바람이 났네요.

엄마가 직접 담근 락교도 곁들여얀다공...

남편도 즐거워서 연어보다 몇 배나 비싼 아이스와인도 곁들여주는 쎈쑤...

아이는 이 세 가지 중에서

어느것 하나도 포기할 수 없다네여.ㅎㅎ

각기 다 그 나름의 식감이 있어서

딱히 무엇이 더 맛있다고 말할 수 없대나요?

저는 연어샐러드가 제일 맛있었어요.

연어회를 먹으면서는 이 진짜배기를 어찌 빼놓을 수 있느냐며

뭐니뭐니해두 연어회가 젤이라고 하더니

초밥을 한입 맛보면서 밥과 함께 먹는 연어초밥은 그 또한 매력이 있고

입은 물론 눈까지 즐거운 샐러드 역시 포기할 수 없는 맛이랍니다.

너무너무 고급진 와인에 아주 잘 어울리는

숙성 생연어의 매력에 흠뻑 빠졌네요.

오늘의 이 연어는 어찌나 부드럽고 고소한지

그냥 입안에서 스르르 감겨드는 식감이 그야말로 환상입니다.

ㅎㅎ아무래도 한 번 더 구매를 해얄것 같네요.

'생선·해물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코오징어찜  (0) 2020.07.06
송어회  (0) 2020.05.23
코다리찜  (0) 2020.02.18
홍합탕  (0) 2020.02.05
고등어 양념조림  (0) 2020.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