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돼지고기·쇠고기

닭안심양념구이

꿈낭구 2012. 12. 24. 14:41

 

 

닭안심 양념구이를 했어요.

다소 퍽퍽할 수 있는 닭안심을 이렇게 요리하면

어른 아이 할것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멋진 요리가 될 수 있답니다.

 

재료 :닭안심200g, 가래떡 100g, 종합간장2T, 마늘엑기스1T,

다진 마늘1T, 다진 생강1t, 밀가루, 오로 올리브오일2T, 포도씨유

곁들임야채(양배추, 양파, 대파), 발사믹크림, 다진 땅콩2T

 

 

닭안심을 이용해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참여라.ㅎㅎ

한창 몸만들기에 열중헌 울집 딸랑구가

맘놓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생각해보다가

요게 냉동실에서 딱 걸렸구만요.

 

 

적당한 크기로 저며 썰어서 오로 올리브오일에

약 30분~1시간 정도 재워두었다가...

 

 

종합간장과 마늘엑기스, 마늘, 생강을 넣고 밑간을 해서

잠시 숙성을 시켜줍니다.

 

 

가래떡을 좋아해서 함께 넣어보려구요.

길쭉한 모양으로 너무 두껍지 않게 썰었습니다.

닭고기 양념에 함께 넣어 밑간이 들게 해줍니다.

 

 

곁들임야채로 이용할 양배추는 채썰어서

얼음물에 담가두고요.

 

 

양파는 링으로 썰고 대파는 가늘게 채썰어서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줍니다.

 

 

충분히 숙성된 닭안심에 찹쌀가루나 밀가루를 살짝 묻혀서

넉넉한 기름에 튀기듯이 앞뒤로 노릇노릇허니 구워줍니다.

가래떡 썰은것도 함께 구워줬는데

가래떡 사진을 고만 날려부렀쓰용.

 

 

물기를 뺀 양배추를 완성접시에 깔고

그 위에 노릇노릇 구워낸 가래떡을 얹고

맨 위에 오늘의 주인공 닭안심 구이를 올린다음

대파와 양파를 올려주고요

발사믹크림을 살짝 뿌려주었어요.

 

 

어제 갓볶은 땅콩이 생각나서 큼직허니 다져서

위에 뿌렸답니다.

어찌나 꼬신내가 진동을 허는지...

야채와 떡과 닭안심과 땅콩꺼정 한 입에 먹어보고는

엄지손을 치켜 세우능만유.ㅎㅎ

곁들임 야채나 양념만 달리해도

얼마든지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겠지요?

저는 떡이 젤루 맛있어서 쏙쏙 떡만 골라먹었구만요.

쫀독쫀독허니 양념이 적당히 밴 가래떡 먹는 재미가

은근허니 좋더라구여.

'닭·돼지고기·쇠고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립  (0) 2013.02.09
돼지불고기  (0) 2013.01.29
LA갈비 양념구이 & 샐러드  (0) 2012.12.22
훈제오리  (0) 2012.12.03
돼지목살 양념구이  (0) 2012.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