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쿠키

레몬쿠키

꿈낭구 2012. 1. 1. 20:52

 

서로 마음이 통해 늘 그립고 만나면 반가운 믿음의 벗과

새해 첫만남을 갖기로 해서

오늘은 집에서 손수 대접을 할까해서

어제 쿠키반죽을 해두었더랬어요.

그것은 이름하야...처음으로 도전해보는 레몬쿠키.

 

재료 :밀가루(박력분) 150g, 버터 80g, 설탕 50g,올리고당 2-3T

베이킹파우더 1t, 달걀노른자 1개, 레몬 1개,우유 20g

 

 

마트에서 레몬을 본 순간 고만 나도모르게 집어들었어요.

딱히 무얼 하겠다는 계획도 없이

싱그러움 하나만으로 무작정 바구니에 담겨져서 우리집에 온

 레몬 5개 중에서 1개를 깨끗이 문질러 씻어서

껍질째로 써야하니 물에 담가두었다가 건져두었어요.

 

 

레몬을 반 잘라서 씨를 제거한 다음

작게 잘라서 미니믹서에 곱게 갈아줍니다.

와우~!

상큼헌 향기가 어찌나 좋은지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입니다.

절로 입에 침이 고여용. ㅎㅎㅎ

 

 

저는 오늘의 레시피의 2배 분량으로 만들었어요.

좀 넉넉하게 만들어서 나누어 먹으려구요.

분량의 재료들을 섞고 갈아놓은 레몬을 함께 넣었어요.

 

 

반죽의 농도는 레몬의 크기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나겠지만

혹 너무 되직하다 싶으면 우유로 농도를 조절하면 되겠지요?

여기까지 엊저녁에 준비를 해두었었거든요.

냉장고에 비닐에 싸서 넣어두었다가

오늘 꺼낸 거랍니다.

 

 

밀대로 가볍게 밀어서 모양틀로 찍어서

유산지를 깔고 적당한 간격으로 줄줄이 놓아서

충분히 예열된 180℃ 오븐에서 굽는데요

10분쯤 굽다가 꺼내서 뒤집어주고 다시 5분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벌써 모양틀로 찍은것은 오븐 속으로 들어가서

상큼헌 향기를 발산허고 있고요

마음이 바빠져서 나머지 반죽은 이렇게 둥근모양으로 대충...

 

 

먼저 오븐속에 들어갔던 녀석들을 뒤집어 주는데

아고고...넘넘 맛있는 내얌시가 폴폴~!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레몬쿠키가 탄생했어요.

이 뿌듯함이라니요.

실험정신으로 도전을 해본것이

식구들에게 찬사를 들을만큼 맛이 있다니

이거 나머지 레몬으로 죄다 레몬쿠키를 꿔얄랑게뷰.ㅋㅋ

오늘 이렇게 담아서 내놓을 작정이었는데

갑자기 눈이 내리는 바람에

마음이 들떠서 밖으로 나가게 되어서

결국 이 쿠키는 귀경도 못시켜줬구먼요.

두 가지로 쿠키를 구워서 이렇게 보관을 해두었어요.

요걸 들려보냈어얀디...

요담에 만날적엔 더 이쁘고 세련되게 만들어서 갖구 가야겠어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상큼한 레몬의 향기가 어찌나 기분이 좋은지...

'브레드·쿠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몬브레드  (0) 2012.01.04
쿠키2종  (0) 2012.01.01
생강빵  (0) 2011.12.19
심혈을 기울인 발효빵  (0) 2011.12.17
유자찐빵  (0) 201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