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별미밥

닭죽

꿈낭구 2012. 6. 4. 23:16

 

 

닭고기 없는 닭죽입네당.ㅎㅎ

워디로 실종이 되얏냐굽쇼?

히히히...전날 밤에 마늘을 넣고 닭 한 마리를

푸욱 구와갖고 야심헌 시간에 뜯어먹었당게라.

재료 : 닭 1마리, 마늘 한 줌, 멥쌀2C, 양파2/1개, 고추3-4개,

고춧가루, 죽염, 깨소금, 후추

 

 

미리 이렇게 쌀을 불려두었지요.

찹쌀이 아닌 멥쌀이랍니다.

보통은 찹쌀로 닭죽을 끓이는데

저는 멥쌀로 끓이는걸 더 좋아해요.

어쩐지 덜 느끼하달까요? ㅎㅎ

 

 

양파 반 개는 잘게 다져주는데요

눈이 매운 양파를 쉽게 다질 수 있는 방법으로

저는 양파를 반 잘라 엎어놓고

세로로 촘촘하게 칼집을 내준 다음

다시 가로로 칼집을 내주고

다시 위에서 아래로 잘게 썰어주면

 

 

요렇게 썰어지거든요.

비교적 쉽게 다질 수 있고요

모양도 일정하게 썰어진답니다.

 

 

다진 양파에 풋고추 다진것을 함께 섞은 다음

고춧가루와 깨소금, 후추 약간,소금을 넣어

양념소금을 만듭니다.

저는 입자가 아주 가는 죽염을 이용했답니다.

 

 

닭 가심살과 다리 한 짝을 남겨두었어얀디

셋이서 닭 한 마리를 뜯어 먹다 봉게로 고만...

아쿠야...어찌나 야들야들허니 연하고 맛나던지

하나도 남김없이 먹어뿐진거 있쥬.ㅋㅋ

그랴서 삶아낸 국물에다 불린 쌀을 넣고 끓이게 되얏구먼요.

 

 

여러가지 야채들을 잘게 다져서 함께 끓이는 닭죽보다는

이렇게 뽀얗게 단순하게 끓이는

멥쌀을 이용한 죽은

식어도 먹기에 암시랑토 않당게라.

냉장고에서 꺼내 차게 먹어도 좋은

색다른 닭죽입지요.

 

 

이렇게 미리 만들어 둔 양념을 곁들이면 되는데요...

매운것 좋아하심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서 이용하심 될테구요.

아이들 먹기 좋게 아삭이고추나 오이고추로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닭고기 살을 찢어서 쑤어놓은 닭죽에 넣었어얀디

닭고기는 실종이 되고

대신 기름기 걷어낸 닭육수에 담백하게 끓여낸 죽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양념을 얹어주고

식탁에 따로 남은 양념을 담아내면

드시면서 양념을 더 첨가해가며

비벼 드심 색다른 깔끔닭죽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진짜로 느끼하지 않은

색다른 닭죽이오니

별미죽으로 함 잡솨보셔라.ㅎㅎ

'죽·별미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물 없는 비빔밥  (0) 2012.06.07
볶음밥  (0) 2012.06.05
볶음밥  (0) 2012.05.14
알밥  (0) 2012.05.07
짜장볶음  (0) 2012.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