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쿠키

로즈마리 흑올리브빵 두 번째

꿈낭구 2011. 11. 13. 20:05

 

 

지가 요새 빵을 맹그는디 열을 올리게 됐구만요.

좋은엄니헌티 자극을 받고서리

어느날보텀 벼르고 별러

로즈마리 흑올리브빵을 기필코 만들어 보리라...혔었구먼이라.

요번이 두 번째 작품인디...

 

 

재료: 밀가루(중력분)270g, 이스트1t, 소금1t, 올리브유2T,

로즈마리 한 웅큼,블랙올리브70g, 미지근한 물170g

 

 

우리집 베란다의 로즈마리를 이용했어요.

더 잘게 다지듯 썰어줘얀디

시간에 쫓겨서 맴이 급헌 남지기

걍 이렇게 대충 썩뚝썩뚝~~ㅋㅋㅋ

얼마나 바뻤음 칼도 아니고... 가위로 잘랐다니까요.

 

 

발효되는 동안 이렇게 비닐로 씌워두고

학원에 다녀오려구요.

에고고...오늘도 맨꼴찌로 겨우 지각을 면허게 생겼넹...

따뜻한 곳에서 두 배로 부풀때꺼정 1차발효를 시켜줘얀다죠.

 

 

좋은엄니 따라하기로... 발효된 반죽을 주물럭주물럭~~

가스빼기도 허고 착실허니15분 벤치타임꺼정...

암튼 숭내는 죄다 냈다니께요.

반죽을 펼쳐놓고 흑올리브를 납작납작 썰어서

가운데에 이렇게 넉넉히 올려주었어요.

 

 

이렇게 둥근 모양으로 만들어 볼랍니다.

그란디...너무 맥씬허믄 우짠지 정이 안 가닝게로

요렇게 대~충~!!

 

 

로즈마리 냄새가 향긋허니

일단 코를 자극헙니다요.

이렇게 해서 70~80% 볼륨이 될때꺼정 2차발효를 시켜준 다음...

과연 지대루 맹글어 질랑가

가심이 콩닥콩닥~!!

 

 

똑같은건 싫어요잉...

이렇게 길쭉빵도 맹글어 볼튜.

 

 

180℃로 충분히 예열된 오븐에서

저희집 오븐에서는 30분 구웠어요.

 

 

오븐에 넣기 전에 약간의 밀가루를 윗부분에

가비얍게 뿌려주었등만

워뜌? 지법시리 그럴듯허지 않남유?ㅋㅋㅋ

 

 

온 집안에 꼬쉬헌 내얌시가 진동을 헙니다요.

개코 울딸랑구와 울신랑이

젤루 먼저 덤빕니당.

 

 

한 김 나가야 썰어얀디...

팬들의 성화에 못이겨서

뜨거움을 무릅쓰고

이거 보통 에로운 사업이 아니고만...

 

 

썰기가 무섭게 낼름낼름 집어드는디

이거 이러다가 빵집 챙기능거 아뉴?ㅋㅋㅋ

 

 

울딸랑구는 흑올리브가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다네여.

더 많이 듬뿌욱~ 넣어 달라고

특별주문을 합니다.

 

 

올망졸망 썰어 놓으니 제법 그럴싸 헌가요?ㅋㅋㅋ

무엇보다도 버터나 설탕이 안 들어간 넘이라서

꼬쉬허고 담백하면서도

풍미가 있어서 맛있어요.

 

 

콕콕 박힌 올리브를 쏙쏙 빼먹는 얌체짓일랑 허덜덜 말라고

엄포를 놓았지라.

팥빵은 앙꼬만 쏘옥~냉겨두고 먹기 선수이고

소보로는 껍따구만 죄다 뜯어먹고

매력없는 부분만 남겨 놓는

요상시런 취미를 갖고 있어서

그렇게 먹을거믄 앞으로 영영 못 먹을종 알라고

오래전에 1차 경고를 혔고마는

아무래도 올리브에 삘이 꽂힌걸보니

수상시런 조짐이 보여서 말입니당.ㅎㅎㅎ

 

 

요넘은 학교로 가져가서 친구랑 사이좋게 먹을거라네요.

 볼품은 없어도 맛은 그럭저럭 자랑할만 합니다요.ㅋㅋㅋ

 

'브레드·쿠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바게뜨  (0) 2011.11.16
따라하기-갈릭 비스코티  (0) 2011.11.15
피자파이  (0) 2011.11.12
컵케이크  (0) 2011.11.04
바나나 블루베리 케이크  (0) 2011.10.27